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만/숙소] 6월 타이베이 더 하워드 플라자 호텔(The Howard Plaza Hotel Taipei) 숙박 후기|수영장, 레스토랑, 위치까지 솔직 리뷰 (럭키드로우 사용 방법)

by bbobbosis18 2025. 7. 1.
반응형

 2박 3일 간 타이베이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 일정 동안 머문 The Howard Plaza Hotel Taipei (더 하워드 플라자 호텔)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호텔의 야외 수영장, 레스토랑, 그리고 공항에서의 이동 방법까지 소개할게요.


🏨 호텔 위치와 첫인상

 더 하워드 플라자 호텔 타이베이는 타이베이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서 어디든지 이동하기 좋았어요. MRT BL/BR라인Zhongxiao Fuxing역과 R/BR라인 Daan역에서 도보 5분 거리라 유명한 관광지는 어디든지 지하철로 이동 가능했어요. 공항에서도 1960번 버스를 타면 호텔 바로 앞에서 내려줘서 정말 편했어요.또, 주변에 음식점, 쇼핑몰, 편의점, 공원 등이 모두 도보로 이동 가능해서 위치 최고였습니다. 동네 자체가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는 느낌이라 좋았어요.(시먼딩과 비교했을 때 훨씬 안전하고 깨끗하다는 느낌을 받아서 다음에 대만에 와도 이 동네에 숙소를 잡아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호텔 외관은 클래식한 분위기였고, 로비도 넓고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어 첫인상은 만족스러웠어요. 객실도 깔끔하게 정돈이 잘되어 있었고 친절한 직원분들의 서비스도 좋았습니다. 낮에 도착했는데 걸어서 삼림 공원을 산책하기도 좋았고 융캉제도 가까워서 식사하고 쇼핑하기 딱이었어요. 저녁에 돌아다니기에도 좋고 지하철타고 타이베이 101 야경보러 다녀오기도 아주 좋았습니다.

대만 더 하워드 플라자 호텔 외관


🛌 객실 컨디션

 스탠다드 룸 컨디션은 청결하고 클래식하면서 따뜻한 느낌이라 편안하게 머물다 왔어요. 둘이서 지내기에 부족함 없는 크기였고 하우스키핑 서비스도 잘 이뤄졌습니다. 객실 내 와이파이 속도도 빠르고 안정적이라 업무를 보거나 영상 시청하는데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었어요. 저희는 방에서 호텔 내 식음업장인 레인보우 레스토랑이 보이는 뷰였는데요. 밤에는 맞은편 객실이 잘 보여서 커튼을 내리고 지냈어요. 바깥 뷰를 원하시면 체크인시 미리 이야기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6월이라 습한 날씨라 그런지 외출시 들어오면 에어컨을 매우 시원하게 틀어놓고 가셔서 항상 뽀송뽀송하고 쾌적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 청결하고 깔끔해요

✔ 외출시 하우스키핑 서비스 잘 해줘요

✔ 220V 사용 가능해요

✔ 객실 내 와이파이 빨라요


🏊 수영장 이용 후기

 더 하워드 플라자 호텔에는 작지만 알찬 야외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타이베이 시내 호텔 중에서 수영장이 있는 곳은 많지 않은데, 이 점이 특히 마음에 들었어요. 수영장에서는 수건과 락커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샤워시설 이용이 가능합니다. 층마다 수영장으로 바로 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어요.

 도심 속에서 수영할 수 있어 재미있었고 아침에는 한적해서 수영하고 놀다가 나가기 좋았어요. 낮에는 가족단위 이용객이 많아서 깊은 쪽에서만 조심조심 놀았어요. 수영장은 화려하고 예쁜 느낌은 없지만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어서 만족하며 이용했습니다.


🍴 호텔 내 식당 – 레인보우 레스토랑(럭키드로우 사용!)

 호텔 내 대표 레스토랑인 Rainbow Restaurant(레인보우 레스토랑)에서 점심 식사도 했는데요. 해산물 위주에 양식, 일식 등 다양한 뷔페 메뉴가 마련되어 있고 종류가 다양하진 않지만 음식 하나하나의 퀄리티는 괜찮았습니다. 특히 싱싱한 해산물과 스테이크, 샤브샤브 메뉴 등이 맘에 들어 맛있게 먹었고 디저트류도 먹을만 했습니다.

 

 저는 공항에서 럭키드로우에 당첨되서 숙박쿠폰을 통해 레스토랑을 이용했는데요. 4명이서 식사를 하고 약간의 추가 비용을 결제 했습니다. 예약은 객실에서 전화로 전날 밤에 리셉션을 통해 진행했습니다. 럭키드로우 바우처를 사용하려고 한다고 했더니 식사를 마친 후 식음업장에서 바우처를 보여주면 된다고 해서 결제 과정에서 바우처를 보여주고 금액을 차감 받았습니다. 호텔 내 레스토랑이 여러군데 있었고 베이커리도 있어서 럭키드로우 당첨되면 타 호텔에 예약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 럭키드로우 바우처 호텔 도착 후 식음업장 예약을 통해 사용 가능


✈️ 타오위안 국제공항에서 호텔 가는 방법

타오위안 공항(TPE)에서 더 하워드 플라자 호텔로 가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시간대만 맞으면 호텔 바로 앞에서 하차할 수 있기 때문에 공항버스를 타는게 가장 편리합니다.

1. 공항 MRT + MRT 환승

  • 타오위안 공항 MRT (Express) → 타이베이 메인역 하차 (약 35분)
  •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MRT 블루라인(반난선) 타고 중샤오푸싱역 하차
  • 중샤오푸싱에서 도보 약 5분

👉 총 소요시간 약 1시간, 교통비 약 NT$180

👉 지하 1층 편의점에서 이지카드 구매 가능!

 

2. 공항버스 1960번 이용

  • 입국장 버스 매표소(지하 1층) 이동 후 티켓 구매 (아래 사진과 같이 CitiAir Bus에서 1960번 버스티켓 구매 가능!)
  • 9번 승강장에서 시간에 맞춰 1960번 버스 탑승
  • 짐이 있으면 기사님이 주시는 Baggage Tag 수령
  • 遠東國際飯店 (Far Eastern Plaza Hotel) 정류장 하차

👉 총 소요시간 약 1시간, 교통비 NT$175

👉 호텔 바로 앞 하차. 베이커리쪽 문 열고 들어가면 바로 호텔입니다.

👉 호텔에서 공항가는 버스 티켓은 컨시어지에서 구매 가능!

타오위안 공항 내 공항버스 매표소
호텔로 가는 1960번 버스 티켓을 판매하는 매표소
공항버스 티켓
1960번 버스
버스에 짐을 싣고 받은 Baggage Tag
공항버스 내부 모습

3. 공항 택시 이용 (귀국 시 이용)

 돌아올 때는 호텔에서 공항까지 택시를 이용했습니다. 택시기사님도 영어를 못하시고 저도 중국어를 못하지만 호텔 도어맨에게 목적지를 이야기하면 알아서 기사님과 소통을 해줘서 시내를 여행할때도 편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기사님들이 구글 번역기로 주변에 관광지도 설명해주시고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여행할 수 있었어요!

 마지막 날은 모두가 피곤해서 택시를 타고 공항으로 이동했는데요. 4명이어서 공항버스 금액보다 약간만 더 내면 택시를 이용할 수 있었어요. 캐리어 때문에 큰 택시를 불러야하는거 아닌가 했는데 도어맨이 괜찮다고 일반택시 중에서 큰 차를 잡아주셔서 우버로 부르는 것보다 저렴하게 갈 수 있었어요!

  • 소요시간: 약 40분
  • 비용: 약 NT$900~1,000 (톨비 포함)
 

마무리 후기 🌟

2박 3일 동안 타이베이의 중심에서 여유로운 숙박을 즐길 수 있었던 더 하워드 플라자 호텔. 수영장과 레스토랑 덕분에 여행이 더 풍성해졌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위치・시설・편의성 모두 만족스러운 더 하워드 플라자 호텔을 추천드려요!

반응형